심수봉 나이 프로필 근황 그때그사람 나훈아 짝사랑 1026사건 목격 딸 생이별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심수봉 나이 프로필 근황 그때그사람 나훈아 짝사랑 1026사건 목격 딸 생이별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지금 이 순간'에서는 가수 심수봉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8년 동안 짝사랑한 사실을 고백한 가수 심수봉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심수봉 프로필
2. 심수봉 나훈아 짝사랑
3. 심수봉 박정희
4. 심수봉 딸 생이별

 


1. 심수봉 프로필

심수봉은 본명 심민경, 1955년 8월 28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69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는 큰 편이 아니며, 학교 학력은 인화여자고등학교, 명지대학교 경영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김호경, 아들 2명, 딸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78년 MBC 대학가요제 '그때 그 사람'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이다.

심수봉 인스타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2. 심수봉 나훈아 짝사랑

심수봉이 나훈아를 8년 동안 짝사랑한 사실을 고백했다.

 

 


심수봉은 "8년간 절절하게 나훈아 선배님을 짝사랑했다"라며 "나훈아 선배님이 군대에서 위험한 임무에 투입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분이 저렇게 죽으면 안 돼요. 저 사람 대신 제가 죽을게요'라고 기도를 올리기도 했다"라고 회상했다. 

 


심수봉은 "저는 사랑을 받아본 적도 없고, 저한테 고맙게 해준 분도 없었다. 그런데 저를 챙겨주신 나훈아 선배님께 푹 빠져서 간절한 기도를 했는데 실제로 제가 교통사고를 당했다. 기도가 얼마나 무서운 건지 처음 알았다. '내가 죽을게요' 해서 그런지 왼쪽 얼굴뼈가 함몰됐다"라고 떠올렸다. 

 


심수봉은 히트곡 '그때 그 사람' 속 '그 사람'의 주인공이 나훈아였다고 최초로 고백했다. 그는 나훈아가 자신이 입원한 병실에 찾아와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불러줬다면서 '그때 그 사람' 가사에도 '외로운 병실에서 기타를 쳐주고'라는 대목이 등장한다는 걸 공개했다. 

 


3. 심수봉 박정희

 


심수봉은 박정희 대통령의 초대를 받은 자리에서 10.26 사건을 목격하게 되었고 현장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4년간 방송 출연 정지를 당했다.

 

 


심수봉은 "어떻게 그런 자리에 제가 있어서 여러 가지 힘든 상황을 받기도 하고 참 슬펐다. 많이 슬픈 시간들이었다"라고 돌아봤다. 

 


이후 생활비를 벌기 위해 밤무대에서 노래했던 심수봉은 1984년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흥행으로 재기에 성공했다.

 


4. 심수봉 딸 생이별

심수봉이 전남편의 돈을 받은 유모 때문에 딸과 이별해야 했던 아픔을 털어놨다.

 


심수봉은 "전남편과 헤어지고 딸을 혼자 키우고 있었다"며 "어느 날 (전남편이) 보고 싶다며 딸을 잠깐 보내 달라고 했다"고 운을 뗐고 "제가 절대 보낼 수 없다고 했는데, 당시 유모 아줌마가 '내가 있지 않냐? 책임지고 다시 데리고 오겠다'고 말하더라"며 "그 말을 듣고 딸을 보냈는데, 유모가 전남편 돈을 받고 저와의 연락을 끊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그렇게 6세 딸과 생이별했고 (8년 후) 딸이 14세가 됐을 때야 다시 만날 수 있었다"며 "딸이 그룹 핑클을 좋아해서 사인 좀 받아 달라고 나에게 연락이 왔다"고 했다.

 


심수봉은 "사인을 받고, 이후에 '네가 그렇게 핑클을 좋아했냐'고 했더니 친구들이 부탁해서 통화를 했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지금도 핑클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