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옥 나이 프로필 알츠하이머 치매 의심 진단 강연 중단 고향 학교 학력 소속 김창옥아카데미 가정사 어머니

김창옥 나이 프로필 알츠하이머 치매 의심 진단 강연 중단 고향 학교 학력 소속 김창옥아카데미 가정사 어머니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치매 의심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 김창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창옥 프로필
2. 김창옥 알츠하이머 치매 의심 진단
3. 김창옥 스트레스 원인

4. 김창옥 강연 중단

 

1. 김창옥 프로필

김창옥은 1973년 12월 17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50세로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한림공업고등학교 전자과를 졸업하였고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형 1명, 누나 4명이 있고 아내 부인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이고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소속되어 있다.

tvN '김창옥쇼', tvN STORY '김창옥쇼 리부트', 채널A '지구인 더 하우스' 등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서도 활약하고 있다.

 


김창옥 인스타는 19950802_kim이다.

 

 


2. 김창옥 알츠하이머 치매 의심 진단

 


김창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창옥TV’에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김창옥은 “50살이 되고 나서 뭘 자꾸 잊어버리기 시작했다”며 “집 번호, 전화번호, 집이 몇 호인지도 잊어버려서 병원에 갔다”고 말했다.

 


병원에서 김창옥은 치매 증상을 보인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는 “MRI를 찍고 기억력 검사를 했는데 제 또래는 70점이 나와야 하는데 저는 0.5점, 0.24점이 나왔다”며 “알츠하이머가 있을지 모르겠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김창옥은 알츠하이머 검사를 12월에 다시 받을 예정이다. 그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며 “최근 3~5년 동안 자기 증상을 자기가 알지 않나. 그래서 강의하기가 버겁더라”고 말했다.

 

 


3. 김창옥 스트레스 원인

김창옥은 알츠하이머의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꼽았다. 그는 “의사에게 알츠하이머의 주 원인이 알코올과 스트레스라고 들었다”며 “그런데 저는 술을 아예 안 마시고 담배도 안 피운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생각이 들었다. 어떤 것에 스트레스를 받았을까 생각했는데 잘 모르겠더라”며 “엄마에 대한 죄책감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김창옥은 “아버지가 엄마를 때리는 상황이 많이 있었고, 엄마는 그 삶을 너무 힘들어했는데 저는 그 삶을 구원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있다”며 “그래서 엄마를 두고 온갖 핑계를 대서 서울로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4. 김창옥 강연 중단

 


마지막으로 김창옥은 강연 중단을 선언했다. 김창옥은 김창옥tv에서 "관객들이 재미가 없어하면 불안하다"라며 강연 중단의 이유를 밝혔다.

 


김창옥은 현재 일반 강의를 거의 중단하고, ‘김창옥TV’는 두 달에 한 번씩만 진행할 계획이다. 그는 “12월 검사 결과를 떠나 이렇게 할 것 같다”며 “강연을 두 달에 한 번 하는 걸로 하면 유튜브 수익이 떨어질 테지만 이쯤에서 정리를 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