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경 나이 근황 열정페이 논란 쇼핑몰 경력직 채용 공고 연봉 아비에무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비긴어게인

강민경 나이 근황 열정페이 논란 쇼핑몰 경력직 채용 공고 연봉 아비에무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비긴어게인

다비치 강민경이 운영 중인 쇼핑몰이 '열정페이 논란'에 휩싸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비치 강민경이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 채용 공고와 관련해 '열정 페이' 논란에 휩싸이면서 과거 영상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강민경은 1990년 8월 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7.7cm 몸무게 52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냉천초등학교, 저동중학교, 정발고등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 제적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오빠, 남동생이 있고 종교는 없다.

2008년 다비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웨이크원이다.

 


강민경 인스타는 iammingki이다.

 

 


강민경이 운영하는 쇼핑몰 ㈜아비에무아는 최근 경력직 채용 공고(경력 3년 이상, 대졸 이상)를 내면서 연봉을 최저시급 수준인 2,500만원으로 기재해 논란을 야기했다.

 


심지어 담당업무는 온라인 쇼핑몰 CS 응대를 비롯한 전화·게시판·메신저·이메일을 통한 상담, 주문서 수집 및 출고·반품 관련 물류센터와 소통, 국내외 고객 응대, 고객 문의 분석을 통한 운영 정책 기획 수집 등으로 몹시 광범위했다. 

 


이에 강민경은 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경력 학력무관 비전공자 신입의 연봉으로 잘못 기재된, CS 경력자 채용 공고를 올렸다”면서 “채용 시, 경력직의 경우 반드시 직전 연봉을 기반으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무경력 학력무관 비전공자 신입 지원자분들의 경우, 초봉은 최저시급을 기본으로 하고 1년 주기로 연봉 협상이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해명했으나 논란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강민경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에서는 "신입 연봉이라고 하더라도 열악한 조건이며, 신입 직원이 맡기에는 업무 내용이 경력직에 버금간다"며 비판이 이어졌다.

 


지난해 강민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걍밍경'에 '강대표네 오피스 들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특히 강민경은 "이사 오면서 팀원들한테 좋은 책상을 선물해 주고 싶었다. 한 번 바꿔볼까 하고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보는데 팀원들이 많아서 다 사면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라고 말했다. 

 


그녀는 "찾아보니 '잇섭'이라는 유튜버가 D사에서 제공받았다고 하시더라"라며 "그래서 저도 메일을 보내 저의 채널을 알리고 제품 제공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사무실 의자와 북 쉐프, 스토리지 등이 D사에서 협찬받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그런데 다시금 시선을 끄는 건 강민경의 책상이었다. 강민경은 자신의 사무실 책상을 소개하며 "이 데스크만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구매했다. 기존 사무실에는 제 자리가 없었는데 드디어 저도 책상이 생겼다"라고 자랑했다.

 


유튜브에서 강민경이 공개한 책상은 740만 원의 고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집에 2700만원에 달하는 가스레인지를 설치했다고 공개했다.

 


강민경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퇴사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크레딧잡’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해당 회사의 퇴사자는 6명이다. 최근 1년간 인원 증가율은 104%(12명)였으며 퇴사율은 52%인 것으로 나타났다.

 

 

강민경은 비긴어게인을 통해 본업인 가수로 돌아왔지만 '열정페이' 논란과 겹치며 빛이 바랬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