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라스트댄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MVP 골든볼 국적 키 아내 연봉 인스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은퇴

메시 라스트댄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MVP 골든볼 국적 키 아내 연봉 인스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은퇴

리오넬 메시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프랑스와 3-3으로 비겼다. 이후 승부차기가 진행됐고 아르헨티가 4-2로 승리했다.

 

 

메시는 올림픽, 코파 아메리카 우승에 이어 월드컵까지 정복하며 메이저리그 커리어를 완성시켰다.

 


메시는 결승전 멀티골을 포함해 7골 3도움으로 공격 포인트 10개를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대회 MVP인 골든볼 수상자도 메시였다.

 

 


리오넬 메시는 1987년 6월 24일 생으로 올해 나이 36세로 국적은 아르헨티나이고 국적은 아르헨티나, 스페인, 이탈리아 삼중국적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72kg이고 FC바로셀로나를 거쳐 파리 생제르맹FC에 소속되어 있다. 메시의 연봉으로는 6500만달러, 광고료로 5500만달러를 챙길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로 172경기 98골을 기록하고 있고 통산 득점은 793골을 기록하고 있다.

축구 역사상 월드컵 우승, 월드컵 골든볼, 대륙컵 우승, 대륙컵 MVP, 올림픽 금메달, UCL 우승, FIFA 올해의 선수, UEFA 올해의 선수, 발롱도르, 5대 리그 우승, 5대 리그 MVP를 전부 이룬 유일한 축구 선수이다.

 


리오넬 메시 인스타는 leomessi이다.

 


브라질의 월드컵 영웅 호나우두도 메시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호나우두는 SNS를 통해 “메시 축하해”라는 말과 함께 우승 사진과 축하 인사를 올렸다.

 

 


이어 “이 선수의 축구는 어떤 라이벌 관계도 치워버린다. 나는 많은 브라질 사람과 전세계 팬들이 결승전에서 열성적으로 메시를 응원하는 것을 보았다”라고 말하며 브라질 국민조차 메시의 우승을 염원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를 두고 영원한 라이벌이라 칭하며 누가 세계 최고 축구선수냐는 숱한 논쟁에 시달렸지만 이번 월드컵 무대에서 메시가 우승컵을 들어 메호대전은 메시의 승리로 끝났다.

 


호날두가 해내지 못한 월드컵 우승을 메시가 해내며 둘의 라이벌 관계는 깨지고 메시가 전무후무한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네이마르를 비롯해 동갑내기 절친 루이스 알베르토 수아레스, 손흥민 등 전 세계 축구계가 메시의 ‘라스트 댄스’를 축하하고 있다.

 


메시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국대 은퇴? 나는 국가대표팀에서 은퇴하지 않을 거다. 월드컵 챔피언이 된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고 계속해서 뛰고 싶다”라며 대표팀 은퇴설에 대해 일축했다.

 


한편, 메시는 아내 부인 안토넬라 로쿠조와 2017년 결혼식을 올렸고 슬하에 3남을 두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