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선 나이 고향 키 학력 몸매 집 위치 리즈 동생 김영선 이모 한백희 나이

김완선 나이 고향 키 학력 몸매 집 위치 리즈 동생 김영선 이모 한백희 나이

​‘온앤오프’에서는 데뷔 35년 차 댄싱퀸 김완선이 자신만의 세계인 ‘우주공간’에서 보내는 특별한 OFF의 모습을 공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김완선은 모든 것을 집에서 해결하는 프로 집순이의 OFF를 공개한다.

 


김완선은 본명 김이선에서 개명하였고 1969년 5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52세로 고향은 서울이다.

김완선 키 164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세화여자고등학교(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하와이대학교 디지털아트학 학사이다.

 


1986년 1집 앨범 '오늘밤'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KWSunflower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 5녀 중 셋째, 동생 김영선, 이모 한백희(사망)가 있다.

 


김완선은 “워낙 어릴 때 데뷔를 해서 밖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에 있는 시간이 좋아졌다”라며 집순이가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직접 인테리어를 한 집을 일컬어 나의 모든 걸 담은 ‘우주공간’이라 표현하며 본인의 특별한 세계관을 설명했다.

 

 

오후가 되어서야 눈을 뜬 김완선은 고양이들의 밥을 챙겨준 뒤, 본인의 첫 끼를 해결한다.

 


특히 식사를 준비하는 내내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크게 틀고 즉흥 춤을 추며 댄싱퀸의 면모를 선보인다.

이어 김완선은 후배 방탄소년단이 너무 부럽다며 그 이유를 설명하고, 스튜디오에 있던 성시경 역시 깊이 공감했다.

 


뿐만 아니라, 김완선은 아티스트적인 손재주도 과시했는데 집에 놀러 온 친동생의 머리를 살펴보던 김완선은 본인이 직접 커트를 해주겠다고 나선다.

이에 친동생은 익숙한 듯 체념하며 본인의 머리를 맡기지만, 자신만만하던 김완선이 예상치 못한 사고를 치며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되었다.

 


또한 김완선은 집 안에 있는 화실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며 다시 한번 자신의 손재주를 인증한다.

그림을 그리던 김완선은 지금까지 완성한 모든 작품을 공개하며 그림들에 모두 공통점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완선 집 위치는 용인 쌍용아파트로 알려져 있으며, 김완선은 5자매 중 셋째로 동생 김영선 님은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5자매 모두 안닮았다고 한다.
 

 


가수 김완선이 어린 나이에 데뷔한 이후 은퇴까지 선언해야 했던 이유를 공개했다.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김완선은 일본 진출 실패 이후 중국 진출을 계획했다고 입을 열었다.

 


당시 김완선은 "중국 진출을 해보자는 생각을 하고, 그냥 가기는 밋밋하니 액션을 취하고 가자고 했다"라며 1992년 11월 은퇴 선언을 한 배경을 언급했다.

 

 


김완선은 "처음에 이모를 만났을 때는 '내가 10년만 딱 눈 감고 이모 말 잘 들으면, 이모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할 정도로 카리스마 있고 멋진 분이셨다"라며 자신의 매니저이기도 했던 이모 한백희를 언급했다.

 


가수 김완선은 "그런데 나의 자아가 커갈 수 없게 만든. 꽉 조여진 것들이 저에게는 굉장히 힘든 부분이었다"라며 이모 한백희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이기도 했다.

김완선은 17살 어린 나이에 댄스 가수로 데뷔했다. 김완선을 발굴한 것은 이모 한백희로 가수 매니지먼트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 낸 제작자이기도 했다.

 


김완선 이모 한백희(1949년생)는 2006년 당뇨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인순이를 성공시킨 뛰어난 매니지먼트였으며, 15살이던 김완선을 데려와 당시에는 없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했다. 오전에는 노래연습 오후에는 춤을 추며 하드트레이닝으로 오늘날의 김완선을 만들었다.

 


하지만 김완선은 23세때 은퇴 종용(해외 진출 위해), 과도한 다이어트 요구로 영양실조로 인한 활동중단, 13년동안 무임금으로 일하게 한 점 등등 문제가 있었다.

 


김완선과 일하며 난 수익은 남편의 사업자금으로 들어갔고 김완선에게 병원비를 빌리는 등 어렵게 생활했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