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레오 나이 프로필 근황 레스토랑 수입 매출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박선주 소속사 인스타

강레오 나이 프로필 근황 레스토랑 수입 매출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박선주 소속사 인스타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1세대 스타 셰프 강레오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독도의 날을 맞아 울릉도로 향한 강레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강레오 프로필
2. 강레오 레스토링 매출 수입
3. 강레오 결혼 아내 부인 박선주
4. 강레오 백반기행

 


1. 강레오 프로필

강레오는 본명 강병일, 1976년 6월 8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7세로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2cm 이고 학교 학력은 런던 웨스트민스터 킹스웨이 칼리지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박선주, 딸 강솔에이미가 있고 종교는 천주교이다.

 


강레오 인스타는 공개되지 않았다.

2. 강레오 레스토링 매출 수입

 

 


1세대 스타 셰프 강레오가 연매출 380억 레스토랑에서 일했던 시절을 돌아봤다.

 


강레오는 '고든램지 무섭다'며 이야기를 전했고 “고든램지가 배웠던 피에르 코프만 셰프와 오래 일했다”며 영국생활을 언급했다.

 


강레오는 동양인 셰프로 악착같이 살아남으며, 프랑스 요리의 대가 피에르코프만이 은퇴하기 전 마지막 제자가 되었다.

 


강레오는 “세계 퓨절 일식 레스토랑이었는데 하루매출이 1억, 연매출이 380억인 곳이었다, 45명 셰프 중 내 위로 3명 있어, 많이 올라갔다”며 어마어마한 이력을 전했다.

 


강레오는 “무언가 해서 칭찬받은 것이 요리 뿐, 다른건 다 혼났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3. 강레오 결혼 아내 부인 박선주 별거설

강레오와 박선주는 2012년 결혼에 골인하였고 같은 해 강솔에이미를 품에 안았다.

 


두 사람은 별거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 그 이유는 강레오는 전남 곡성에, 박선주는 딸의 학교 문제로 제주도에서 지내고 있기 때문이었다.

 

 


박선주가 "적정 거리를 두고 서로에 대해 생각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언급해 이혼설도 돌기도 했다.

 


이같은 루머에 박선주는 한 방송에서 “남편은 이미 성장해 자신의 삶을 사는 사람이다. 내 아이는 아직 성장하지 않았고 내가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제주도에 살고 있는 이유를 전했다.

 


이어 “이혼과 쇼윈도 부부? 스스로가 행복해야 가장 행복한 가정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전하며 해명한 바 있다.

4. 강레오 백반기행

 


울릉도 백반기행에서 식객 허영만과 강레오는 독도의 날을 맞아, 무려 3대(代)가 덕을 쌓아야 밟을 수 있다는 독도를 찾았다.

 


각자 과거에 두 번이나 독도를 찾았지만 독도 접안에 실패했던 전적이 있어 2시간 남짓 달려가는 길에 마주한 거센 파도 앞에 잔뜩 긴장했다.

 


에메랄드빛 바다 위 태고의 자연을 품은 독도를 마주한 순간 강레오와 허영만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