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곽튜브 프로필 이나은 대리용서 사과 교육부 학폭 공익광고 비공개 손절

하이재니 2024. 9. 17. 23:20

곽튜브 프로필 이나은 대리용서 사과 교육부 학폭 공익광고 비공개 손절

여행유튜버 곽튜브가 이나은 대리용서를 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이 등장한 영상을 비공개한 뒤 사과한 유튜버 곽튜브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곽튜브 프로필
2. 곽튜브 이나은 대리용서
3. 곽튜브 교육부 학폭 공익광고 비공개 손절

 


1. 곽튜브 프로필

곽튜브는 본명 곽준빈, 1992년 2월 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곽튜브 키는 170cm 몸무게 90kg이고 학교 학력은 신연초등학교, 배정중학교,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중퇴, 검정고시 합격, 부산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언어통상전공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 형수가 있다.

2022 10월 본격적인 유튜브 활동 후 3년만에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했고 2024년 6월 기준으로 200만명을 넘어섰고 24년 9월 기준 2010만명을 넘어섰다.

 

 


곽튜브 소속사는 SM C&C, 곽미디어이고 인스타는 jbkwak이다.

 


2. 곽튜브 이나은 대리용서

유튜버 곽튜브가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이 등장한 영상을 비공개한 뒤 구독자들에게 사과했다. 

 


과거 학폭 피해자였다고 고백했던 곽튜브는 이탈리아 로마 한 식당에서 이나은과 밥을 먹으며 “(학폭) 가해자라고 해서 (연락처를) 차단했었는데 기사를 보니 아니라길래 풀었다. 피해자로서 내가 많은 얘기도 했지만 정작 오해받는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거 같았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이나은은 “나를 그렇게 오해하고 그렇게 알아서 차단했다는 게 조금 속상했고 슬펐다”고 말했다.

 


곽튜브, 이나은 두사람의 대화는 학폭 피해자가 가해자 의혹이 불거졌던 사람을 만나 깊은 속 얘기를 들어주고, 해명의 장을 만들어주는 듯한 모습이 연출됐다.

 


이나은은 2020년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의 왕따 의혹의 주동자로 지목됐고, 학폭 의혹까지 더해지며 위기를 맞았다. 이후 출연 예정이었던 드라마 '모범택시'에서도 하차하고 활동을 중단했다.

 

 


이나은의 학폭 의혹은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되어 학폭 논란에서 조금은 벗어났지만 멤머 왕따 논란은 여전히 발목을 잡고 있다.

 


현재 곽튜브 채널을 향해 "이미지 세탁기냐?" "피해자가 한때 가해자로 지목됐던 사람을 이해해주는 거 너무 낯설다" "곽튜브의 가해자도 제3자가 용서해주면 되는건가?"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3. 곽튜브 교육부 학폭 공익광고 비공개 손절

이나은 대리용서로 역풍을 맞은 곽튜브에 대한 후폭풍이 거세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중이었던 교육부는 지체없이 곽튜브 손절 카드를 꺼냈다.

 


교육부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교육TV에서 '2024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반구석 능력자를 찾아서'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