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동생 하연 나이 김하연 솔로 가수 데뷔 아이즈온유 인공지능 음반 가족 인스타

태연 동생 하연 나이 김하연 솔로 가수 데뷔 아이즈온유 인공지능 음반 가족 인스타 

​소녀시대 태연 동생이자 가수 하연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태연 동생 하연의 데뷔곡 '아이즈 온 유'(Eyes on you)와 뮤직비디오가 7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하연의 데뷔곡 '아이즈 온 유'는 인공지능이 작곡한 음악을 바탕으로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누보(NUVO)가 작사·작곡·편곡을 맡았다. 

 


이 곡은 다프트펑크 등 해외 유명 음반을 마스터링한 코너 달튼의 마스터링과 미국 AES 금메달리스트 카일 홀랜드의 믹싱을 통해 완성도가 향상됐다. 코너 달튼은 "올해 들어본 가장 캐치한 음악"이라고 말했다.

 


해당 곡의 제작사 엔터아츠는 2018년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을 설립해 총 8장의 인공지능 음반을 발매했다.

 

 


특히 하연의 언니인 태연은 이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이즈 온 유' 뮤직비디오 일부 장면과 데뷔곡 제목을 게재하며 응원에 나섰다. 

 


태연은 "축하해 내 동생"이라는 글로 선배이자 언니의 애틋한 정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김하연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뮤직비디오 캡처 이미지와 함께 "드디어 나왔다!"라며 기쁨을 드러냈다.

 


하연은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에 돌입하며 올해 말에는 후속곡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태연은 본명 김태연이고 1989년 03월 0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2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 출신이다.

 


태연 키 162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전주양지초등학교, 전주양지중학교, 전주예술고등학교 방송문화예술과를 졸업했다. 

 


2007년 소녀시대 싱글 앨범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다.

태연 동생 하연은 1998년 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이며 본명 김하연이다.

 


전주예고를 졸업하고 언니 태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솔로 가수로서 인정받은 언니 태연을 따라 하연은 데뷔 전부터 다양한 곡을 커버해왔고, 언니 곡인 '그대라는 시', 'U R' '다시 만난 세계'까지 커버하며 가창력을 입증한 바 있다.

 


태연의 친동생으로 먼저 유명세를 타게된 하연은 언니를 닮은 외모로도 눈길을 끈다. 하연의 SNS를 통해 공개된 일상 사진에서 귀여운 외모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사진에서 하연은 태연의 분위기와 외모를 닮기도 했는데 통통한 볼살과 흰 피부, 귀여운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눈매가 태연을 많이 닮아 있었다.

 


이처럼 언니를 닮은 비주얼과 노래 실력은 뜨거운 관심을 받게 돼, 국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장악하며 스타 자매의 탄생을 알렸다.

1989년생인 태연보다 9살 어리다고 하며, 태연 자매가 나란히 가요계에 몸담으며 오빠 동생 등 가족관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